척추관협착증

척추뼈의 뒤로는 척추 신경이 머리에서부터 내려옵니다. 이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를 척추관 또는 척추강이라고 하는데, 척추관이 여러가지 원인으로 좁아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척추 신경이 내려가는 통로가 좁아지면서 압박을 가하게 되고, 염증도 일으켜 엉치부분과 다리에 통증과 저린 느낌을 일으킵니다.

허리 디스크는 주로 한쪽 다리가 당기는 듯한 통증이 심하고 누운 상태에서 아픈 쪽 다리를 들어올리면 통증이 더 악화되는 양상인 반면에 척추관 협착증에서는 누워서 다리를 올리는 것은 괜찮더라도 허리와 다리의 통증으로 장시간 걷지 못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 걸으면 다리가 저리고 아프다가 쪼그리고 않아서 쉬면 통증이 덜함
  • 걸을 때 증상이 심해지고, 걷다 쉬었다를 반복
  • 걸을 때 자신도 모르게 몸을 앞으로 구부리게 됨

수술

통증 부위 근육 내 PDRN + NS(식염수) + 로피바카인(마취제)을 섞어서 경직 및 수축 되어있는 근육을 팽창시켜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입니다.

영상증폭장치(C-ARM)로 통증이 발생한 부위에 약물(신경유착 효소)을 정확하게 주입하여 짧은 시간 내에 통증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허리의 통증부위를 치료하기 위해 운동/도수치료를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