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척추뼈 사이에는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활을 하는 말랑말랑한 조직이 있는데, 이를 추간판 또는 디스크라고 합니다.

디스크 중심의 수핵과 이를 둘러싸는 섬유륜으로 나뉩니다. 외부 자극이나 퇴행성 변화로 디스크의 문제가 발생하여 수핵이 돌출되고 섬유륜이 뚫리는 등의 변화로 신경이 눌려 요통과 다리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를 의학용어로 정확하게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하고, 쉽게 이야기 해서 ‘디스크에 걸렸다’라는 표현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허리(요추부)와 목(경추부)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 찌릿하거나 당기는 듯 통증이 엉치에서 다리까지 증상이 나타남
  • 허리나 엉덩이 부위에 묵직한 통증이 있음
  • 다리의 근력이 감소되어 다리에 힘이 없고 다리가 무겁게 느껴짐

전문 도수치료사와 운동재활스텝이 허리의 통증부위를 치료하기 위해 교정치료, 운동치료를 시행합니다.

통증 부위 근육 내 PDRN + NS(식염수) + 로피바카인(마취제)을 섞어서 경직 및 수축 되어있는 근육을 팽창시켜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입니다.

영상증폭장치(C-ARM)로 통증이 발생한 부위에 약물(신경유착 효소)을 정확하게 주입하여 짧은 시간 내에 통증을 없애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