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증후군

만성피로증후군은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면서 개인적인 환경에 따라 정신적, 사회적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을 관찰하고 밝혀내는 것이 치료에 중요한 첫 걸음입니다. 핵심증상 외에 다음 증상들 중 4가지 이상이 동시에 6개월 이상 지속 되면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진단할수 있습니다.
c t1
피로가 1개월 이상 계속되는 경우는 지속성피로라고 하고,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만성피로라고 합니다. 특히 만성피로증후군은 잠깐의 휴식으로 회복되는 일과성 피로와 달리, 휴식을 취해도 호전되지 않으면서 환자를 점차 약하게 하는 피로입니다. 실제로 1차 진료를 받은 환자들 중 6개월 이상증상이 지속되는 만성피로인 경우가 10-20% 이상이 됩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각종 감염증, 일과성 외상 혹은 충격, 극심한 스트레스, 독성 물질 등이 원인이 되어 면역 시스템에 이상이 오고 신경전달물질 기능이 저하되어 만성피로증후군이 발생한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만성피로 치료에 단기간 동안 사용하는 저용량의 부신피질 호르몬제는 피로감과 무력감을 호전시키기 위한 것으로 알려져있고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항우울제인 삼환계 항우울제 및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는 만성피로증후군 환자들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양수액 클리닉

c t

마이어스 칵테일은 만성피로, 섬유근육통, 상기도감염, 만성두드러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20세기 미국의 존 마이어스가 개발하여 5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2가지 미네랄을 혼합하여 고용량의 비타민을 주입하는 주사요법입니다.

메가비타민 주사는 비타민C, A, E등의 고용량의 비타민을 주입하여 치유력을 향상시키고 피부미백, 만성변비, 피로회복등에 도움이 되는 주사요법입니다.

노화방지, 피로회복, 체력증진, 갱년기장애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미노산과 미네랄등 다양한 성장인자들이 풍부하고, 비타민B1과 알리신이 결합한 푸르설티아민이 주성분으로 이루어진 주사요법입니다.

태반추출물 등으로 비타민, 미네랄, 활성 펨타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감초 추출물의 성분인 시스테인, 글리신성분으로 이루어진 주사요법입니다. 간기능 개선, 피부개선, 만성피로, 중금속 해독의 효과가 있습니다.

신데렐라 주사는 알파리포산, 치트옥산이 주성분으로 비타민C나 E의 400배가 넘는 항산화제로 에너지 대사 활성화, 지방분해 효과에 도움이 되는 주사요법입니다.

백옥주사는 글루타치온이 주성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멜라닌 색소 활성을 억제하여 피부가 밝아지는 주사요법입니다. 노화방지, 피부미용, 면역력증가, 눈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