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통증

다리가 저리고 아플때 흔히 “많이 걸었나보다”, 또는 “근육통인가보다”하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며칠 쉬어도 증상이 낫지 않고 심해질 경우, 병원에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은 급성 통증과 만성 통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급성 통증은 수 분에서 수 시간 내에 발생하며 원인이 명확하고 강도가 심한 특성이 있습니다. 대부분 질환, 염증반응, 또는 조직 손상에 의하여 발생하며 통각성, 염증성, 신경병성, 그리고 기능성통증으로 나뉘어집니다.

원인과 치료

c leg

다리저림이 느껴지는데에는 크게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허리디스크, 두번째는 척추관 협착증, 세번째는 하지정맥부전에 의한 혈액순환 저하가 원인입니다. 앞의 3가지 질환은 정확한 감별이 필요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초기에 진행해야합니다.

디스크가 제자리를 벗어나 신경을 눌러 통증을 유발합니다.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고 방사통등 신경병증 통증을 유발합니다.

퇴행성 변화에 의해 척추관이 좁아져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느껴지는 상태입니다. 허리통증과 방사통이 느껴지며 심할 경우 제대로 걷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정맥의 판막이 손상되어 정상적인 말초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다리가 붓고, 저리고 쑤시는 통증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울퉁불퉁한 혈관이 보이거나 피부변색을 유발합니다. 종아리 부위에 한해 저림 및 통증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